명품여행을 선물하는 브랜드투어

고객지원

[스페셜경제] 탑항공, 전화 항공권예매 좌석상황과 온라인 항공검색 좌석상황 무엇이 정확할까?


2019-04-30 15:15


[스페셜경제 = 박대성 기자] 항공권 정보를 알아볼 때, 전화 항공권 예매 좌석상황과 온라인 항공검색 좌석상황 무엇이 정확할까? 요즘에는 항공권 예매 시 직접 여행사에 전화하여 항공권 상담을 받기보다는 온라인을 통해 항공권 정보를 알아보는 추세이다. 항공권 가격 비교사이트부터 수많은 항공사와 여행사들의 사이트들이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여행계획을 구체화 시키고 동일 조건 대비 가장 저렴한 요금을 선택하고자 온라인에서 많은 시간을 투자한다.

 

또한 해외여행의 비중이 나날이 커져가면서 온라인으로 여행계획과 여행정보도 더욱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으며, 종전의 패키지여행 위주의 해외여행 시장에서 자유여행 위주로 바뀐 지 오래다. 항공권 정보를 알아보는 것에서부터 자유여행 계획이 시작된다. 


하지만 항공전문 여행사인 ㈜탑항공은 온라인을 통해 항공권 정보를 얻는 데에도 그에 따른 단점이 있다고 말한다. 대부분의 고객들이 바쁜 일상을 보내고 퇴근 후에 남은 시간을 쪼개서 항공권 검색을 하는데 정보가 너무 많다보니 검색을 하다 보면 금방 지나가 버려 결정을 못하고 하루가 끝난다. 

 

이처럼 항공권 정보 검색 시에 시간 낭비가 많아 개인적인 시간을 확보하고 여유를 즐기기 위해 믿고 맡길 수 있는 항공권 정보 전문가에게 전화 상담을 요청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고객들이 가장 많이 하는 하소연 중 하나는 인터넷으로 항공권검색을 많이 해보니 인터넷상 좌석이 실제 좌석상황과 달라 좌석가능상태가 대기로 변경되거나 이용불가, 복잡한 항공규정을 모두 숙지하지 못한 채 결제 및 발권으로 인한 손해, 여권상 영문성명 입력 오류, 비자, 스케쥴의 변경, 취소 요청 시 ARS 전화연결 어려움으로 인한 불편함, 한번에 여러 개 도시를 이동하거나 입국공항 출국공항이 다른 다구간 항공권 인터넷 요금 비싸다는 점 등이 있다. 때문에 대다수의 고객들은 탑항공으로 전화하여 매번 통화하는 전담 담당자를 통해 항공권정보 및 구매를 진행한다. 

 

항공 전문 여행사 탑항공의 다이렉트 항공플래너의 전화상담 서비스 장점으로 정확한 항공사 시스템 활용으로 실제 좌석상황 정보 안내, 중요 항공규정 및 유의사항 안내, ARS 자동응답 없이 바로 담당자와의 전화통화, 인터넷 검색이 어렵거나 비싼 요금의 다구간 항공을 최적의 코스로 컨설팅 등이 있다. 탑항공은 온라인 항공권 정보 조사에 쏟는 시간을 고객의 시급으로 따지면 3만원 이상은 될 것이라고 한다.

 

탑항공 관계자는 “소중한 개인시간을 온라인에서의 일회성 정보를 알아보느라 낭비하기 보다는 빠르고 정확한 전문전문가 맡기는 것이 비용 차이도 실제로는 없는 것과 마찬가지이다”라고 설명했다.

 

항공 전문 여행사 탑항공의 항공권 정보 및 구매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화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기사원본 _ http://m.speconomy.com/news/newsview.php?ncode=1065575751806948#_enliple